여행정보테마여행

여행정보

  • 고객상담센터

    02.6959.8807

  • 상담가능시간

    평일 : 09:00 ~ 19:00

    주말 : 10:00 ~ 19:00

  • 1:1 상담문의

    MY 스케쥴

  • 입금계좌

    국민은행 / 084037-04-007636

    (주)여행앤라이프

테마여행

스위스로 떠나는 힐링 여행, 스위스 일주

조회수 조회수 : 6,206

루체른

루체른 주의 주도로 스위스 정중앙에 위치한 루체른 호수 지역에 위치했다. 루체른 호의 서안에 위치해 로이스 강이 시내를 흐른다. 알프스 산맥을 넘는 교통의 요지로 발달됐으며 유람선 등산 열차, 로프웨이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 필라투스산, 리기산, 티틀리스산 같은 유명한 산으로 갈 수 있다. 이 산들은 오래 전부터 알프스 산악 여행지로 사랑 받아왔으며 정상에 올라서면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1. 루체른

☞ 눈부신 호수마을 루체른 자유일정
- 유람선을 타고 그림같이 아름다운 루체른 호수를 따라 스위스의 멋진 풍경 감상하기
- 스위스의 동화같은 마을, 베기스 마을 산책

루체른 호수
루체른 호수는 4개 숲의 땅의 호수라는 뜻이다. 호수 최대 폭이 38.1km로 루체른과 플뤼에렌을 잇고 있다. 가장 깊은 수심은 214m, 총 수면 면적은 114㎢로 스위스에서 다섯 번째로 큰 호수에 해당된다. 호수에는 옛날 방식의 수증기로 운행하는 증기선과 현대식 코터로 운행하는 모터선이 있다. 증기선은 1900년 초에 건조한 선박들로 현재 5척이 운행되고 있는데, 1시간에서 6시간까지 다양한 코스의 왕복 유람선이 있다. 유람선은 아름다운 알프스 풍경을 감상하고 다양한 미식 체험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베기스 마을
유람선을 타고 루체른 호수를 따라 스위스의 멋진 풍경을 둘러보면 도착하는 곳, 베기스 마을. 베기스 마을은 화려하고 볼거리가 많은 관광지는 아니지만 조용하고 평화로움이 느껴지는 마을이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마을을 한 바퀴 크게 돌고나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루체른 전통 맛집 "휘슈테른"

휘슈테른은 스위스 전통음식 레스토랑으로 취겔리 파스테테, 소세지 뢰스티, 라끌렛 등을 파는 전문 식당이다. 취겔리 파스테테는 생크림과 키르슈주를 넣고 푹 끓인 송아지 스튜를 파이로 만든 그릇에 넣어 오븐에 구워낸 요리다. 바삭바삭한 파이와 진한 송아지 고기 스튜의 조화를 맛볼 수 있다.


융프라우요흐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기차역으로 1년 365일 알레치 빙하와 환상적인 알프스 파노라마를 펼쳐 보인다.

2. 융프라우

☞ 스위스 여행의 하이라이트 '융프라우 등정'
-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까지 운행하는 톱니바퀴 등반열차를 타고 그린델발트 마을 둘러보기
- 200m 길이의 폭포를 볼 수 있는 라우터브루넨
- 쉴트호른 체험과 동시에 쉴트호른 바로 밑의 동화마을 뮈렌 둘러보기

3. 그린델발트 / 4. 라우터브루넨

그린델발트(아이거 마을)
해발 1,034m에 자리한 스위스의 대표적인 산악 마을이다. 아이거 북벽과 가장 가까이 마주하고 있어 '아이거 마을'이라고도 불린다. 산악 열차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특히나 아름답다. 만년설이 눈부신 알프스와 초록빛 들판, 아름다운 들꽃과 통나무 집 등 스위스를 떠올리며 상상한 모습이 그대로 펼쳐진다. 마을에서는 산에서 가능한 모든 레저 스포츠를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라우터브루넨
인터라켄 등반열차를 타고 가다가 만날 수 있는 장소로 빙하로 인해 만들어진 거대한 U자 계곡으로 둘러싸인 작은 마을이다. 마을에는 수십 개의 폭포가 흘러내리는 장관이 펼쳐진다.

5. 쉴트호른 / 6. 뮈렌

쉴트호른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쉴트호른에 가기 위해선 등산열차를 타고 뮈렌까지 간 후 20분 정도 걸어서 쉴트호른 행 케이블카를 타면 된다. 점검기간에는 케이블카가 운행되지 않으니 잘 알아보고 가야한다.(점검기간은 해마다 다름) 쉴트호른에서는 흑림 지대와 몽블랑을 잇는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어 꼭 한번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뮈뤤
뮈렌은 산악마을로 묀히봉, 아이거봉, 융프라우산의 고봉에 둘러싸여 있는 마을이다. 이 마을은 청정지역으로 휘발유 자동차는 다닐 수 없으며, 스키와 썰매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또한 슬로프 외부에서도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하이킹을 즐길 만한 코스가 많다.

인터라켄

인터라켄은 융프라우 여행의 시작과 끝을 담당하는 곳으로 스위스 철도와 융프라우 철도가 만나는 허브 도시다. 알프스 빙하가 만든 2개의 호수, 툰과 브리엔츠 사이에 있다. 14세기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구시가지 운터젠과 쇼핑 거리 회에벡, 도시를 가로지르는 아리 강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다. 도심 밖으로 조금만 나가도 융프라우의 수려한 자연을 만날 수 있다.

7. 인터라켄

☞ 인터라켄 시내 자유 관광
- 회에백(인터라켄 메인거리)
- 회에마떼
- 알테 슈타트
- 투어리스트 박물관

8. 회에백

회에백(인터라켄 메인거리)
인터라켄 오스트 역부터 웨스트 역까지 길게 조성된 인터라켄의 메인 거리이다. '융프라우 지역의 노른자'라 할 수 있을 만큼 볼거리가 가득해 골목 구석구석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각종 세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펍, 고급 워치 숍과 스위스 초콜릿 숍뿐만 아니라 연극 시어터와 카바레까지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회에마떼
인터라켄 시민광장으로 회에벡 중간 지점에 자리한 잔디 광장이다. 인터라켄 시민들이 언제나 융프라우를 볼 수 있도록 법적으로 건물이 세워질 수 없는 곳이다. 융프라우의 웅장한 풍광이 한눈에 펼쳐지는 곳으로 주변에 건물이 없어 패러글라이딩 착륙 장소로도 이용된다. 시민들이 광장에서 프리즈비, 축구 등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즐기는 곳이기도 하다.

알테 슈타트
인터라켄의 구시가지로 소박한 광장과 옹기종기 모여 있는 집들로 구성된 작은 마을이다. 도심에 비해 한적한 거리와 14세기 건물이 자아내는 빈티지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으로 도심 속 빌딩 숲에서 잠시 벗어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투어리스트 박물관
융프라우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작은 박물관이다. 융프라우 철도 및 교통수단의 변천사가 기록된 사진 전시, 20세기 초에 사용했던 빈티지 자동차, 괴테 등 유명인들의 융프라우 방문을 기념해 발행한 간행물 등이 전시돼 있다.


9. 스파

☞ 내 맘대로 웰빙스파 즐기기!
선택① 아델보덴의 세계 10대 수영장 호텔인 캠브리안 호텔에서 여유로운 시간보내기
선택② 로이커바드의 알펜 테르메 스파에서 자유 온천욕

캠브리안 호텔
캠브리안 호텔은 허니문을 준비하는 예비부부에게 인기 있는 호텔이다. 세계 10대 수영장으로 선정될 만큼 아름답기 때문이다. 캠브리안 호텔은 알프스 중턱에 인터라켄 가는 길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수영뿐만 아니라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좋다. 알프스 산을 바라보며 즐기는 휴식, 어떨까요?

알펜 테르메
로이커바드는 알프스에서 가장 큰 온천 휴양지다. 그중 알펜 테르메는 한적한 분위기의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신혼여행의 끝자락에 온천을 즐기며 피로를 풀기 좋다.

몽트뢰

몽트뢰는 레만호 동쪽 연안에 있는 휴양지로, 기후가 온난하고 경치가 아름다워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곳은 포도재배가 성하며, 몽트뢰를 중심으로 호텔과 주택들이 즐비해있다.


10. 몽트뢰

☞ 찰리 채플린이 사랑한 스위스의 휴양 도시, 몽트뢰
- 영국의 시인 바이런이 쓴 '시옹성의 죄수'로 유명해진 스위스의 대표적인 고성, 시옹성
- 맑은 날에는 아이거봉과 몽블랑까지 조망할 수 있는 해발 2,045m의 로셰르 데 네
- 락밴드의 퀸, 프레드 머큐리가 사랑한 레만호수


11. 시옹성 /
12. 로셰르 데 네 / 13. 레만호수

시옹성
시옹성은 9세기에 이탈리아에서 알프스를 넘어오는 상인들에게 통행세를 징수하고 도로를 차단하기 위해 세워진 성벽이다. 영국의 시인 바이런의 '시옹성의 죄수'의 배경이 되기도 한 이곳은 각각의 방에 레만호수를 바라볼 수 있는 창문이 있어, 알프스와 레만호수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시옹성에는 몽트뢰에서 레만호수를 일주하는 유람선을 타고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옹성 주변에는 하이킹 도로가 잘 정비돼 있다.

로셰르 데 네
몽트뢰에 있는 산, 로셰르 데 네. 높이 2,045m에 몽트뢰 뒤편의 베른알프스에 있다. 여름에는 산악열차가 운행되며, 정상에서는 몽트뢰 시내와 레만호수의 아름다움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게다가 날씨가 맑은 날에는 아이거봉과 몽블랑까지 바라볼 수 있다.

레만호수
레만호수는 알프스에서 가장 큰 호수로 스위스와 프랑스에 면하고 있다. 여름에는 수영장으로 바뀌어 알프스 산을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수영장으로 운영될 때는 탈의실과 사우나, 카페, 레스토랑 등이 갖춰진다. 또한 레만호수에서는 유람선도 다니니, 유람선에 탑승해 레만호수를 감상해보는 것도 좋다.

허니문 전문여행사 여행앤라이프에서는 '스위스 일주' 4박 7일 상품을 판매한다. 스위스 일주 상품은 왕복 항공료와 호텔(조식포함)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스위스 스파 유명지역 숙박 및 스파 즐기기와 스위스의 대표적인 휴양도시 몽트뢰도 관광할 수 있다.

'스위스일주' 4박 7일 상품 바로가기

editor : 여행앤라이프
photographer : shutterstock
댓글 등록하기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

1:1상담문의

my 스케쥴

여행앤 보험 가입내역
항공권 또는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의 경우, 표시되는 상품요금은 예상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발권일/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