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준비하기

여행정보

  • 고객상담센터

    02.6959.8807

  • 상담가능시간

    평일 : 09:00 ~ 19:00

    주말 : 10:00 ~ 19:00

  • 1:1 상담문의

    MY 스케쥴

  • 입금계좌

    국민은행 / 084037-04-007636

    (주)여행앤라이프

여행준비하기

기내 시간을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

조회수 조회수 : 11,573

기내 시간을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



여행지에 따라 비행시간은 서너 시간부터 열 시간이 넘게 걸리기도 한다.
장시간 비행일 경우 지루하고 피곤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기내에서 보내는 시간은 여행의 시작이자 마지막이기도 하다.
기내 서비스를 잘 이해하고 활용한다면, 자칫 흘러 보낼 수 있는 비행시간을 효과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다.
지금부터 기내에서의 시간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비행기를 타는 게 처음이라면?

의외로 허니문이 첫 해외여행인 경우가 적지 않다.
하지만 처음이라고 해서 너무 긴장할 필요는 없다.
비행기는 혼자 타는 것이 아니므로 눈치껏 행동하면 큰 어려움은 없다.
비행기 탑승권을 보면 보통 좌석 번호가 숫자와 알파벳으로 조합되어있다.
<숫자+알파벳>은 <줄+좌석>인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숫자에 맞는 줄을 찾아 알파벳 순서대로 좌석에 착석하면 된다.
좌석을 찾았다면 무거운 짐은 머리 위 선반에 올리고 작은 짐이나 기내에서 사용할 물건들은 의자 아래에 넣는다.
이런 점을 대비해서 짐을 쌀 때 작은 파우치에 기내에서 사용할 물건을 따로 담아 준비해두면 편리하다.

기내의 온도는 평균 23~26℃로 선선한 편이며, 습도가 낮아 건조하다.
기내에서 서비스로 담요를 주지만 가벼운 긴팔 정도는 미리 준비하는 게 좋다.
여성의 경우 너무 진한 화장을 하는 것보다 가벼운 화장을 하고 미스트를 준비해서 얼굴에 자주 뿌려주는 것도 좋다.
(액체류 기내 반입 시는 100ml 이하의 용기에 담아 20x20cm 이내 사이즈의 지퍼팩에 담아야 한다.)
또한 장시간 비행일 경우 기내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므로 목 베개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의자에 앉아 장시간 움직이지 않을 경우 다리가 붓거나 혈전증으로 '이코노미 증후군'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간간이 기내를 가볍게 걷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국내항공이 아닌 외국항공일 경우 기내 서비스를 주문하거나 화장실을 묻는 등의 간단한 영어표현을 미리 숙지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기내식과 서비스

기내식과 기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잘 활용하는 것도 지루하지 않은 비행시간을 보내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보통 기내식은 비행시간이 7시간 이하일 경우 평균1회, 7시간 이상일 경우 2회 이상 제공된다.
기내에는 커피와 티, 음료와 와인, 양주, 맥주 등의 주류도 무료로 제공된다.
와인이나 알코올 도수가 높은 술은 기내식이 나오기 전에 식전주로 가볍게 즐기는 게 좋다.
기내는 고도가 높아 평소 본인의 주량을 생각하고 과음할 경우 빨리 술에 취할 수 있으며, 술이 잘 깨지 않아 고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식사 메뉴는 보통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이며, 항공사마다 메뉴가 천차만별이므로 개인에 따라 생선알레르기가 있거나 육류를 섭취 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 항공사에 미리 특별 기내식을 신청할 수 있다.
두통약이나 소화제 등 상비약도 구비되어 있으므로 필요할 경우 요구하면 된다.
또한 항공사에 따라 칵핏(조종실) 투어를 제공하는 곳도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조종실을 간단히 둘러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3. 기내 시간 즐기기

항공사별로 기내에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개인에게 제공되는 헤드폰으로 각종 영화와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신문과 잡지 등도 구비되어 있다.
개인 모니터가 있는 경우 취향에 맞게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게임 등도 즐길 수 있다.
또한 기내에서 면세품 쇼핑이 가능하다. 안내서에 나와 있는 품목을 골라 주문서를 작성하면 구입할 수 있다.
달러, 한화, 카드 등으로 결제하면 된다. 환율이 오를 때는 면세점보다 기내에서 구입을 하는 게 더 유리한 면도 있으므로 참고하자.

장시간 비행일 경우 스스로 컨디션 조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로가 쌓였을 경우 충분히 수면을 취하는 것도 좋다.
허니문의 경우 결혼 준비를 함께 하느라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숙지하지 못하고 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기내에서 미리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거나 친지와 주변인들에게 선물할 목록이나 쇼핑리스트를 작성해보는 것도 좋다.



4. 출입국 신고서 작성하기

승무원이 나눠주는 출입국 신고서는 도착 전 기내에서 미리 작성해야 한다.
국가별로 출입국 신고서 양식의 차이가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출발 전에 미리 인터넷에서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
국내 항공사의 경우 항공사 홈페이지에 각 나라별 출입국 신고서 작성요령과 출입국 규정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므로 항공사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참고 사이트 >
http://flyasiana.com/CW/ko/serviceReport/serviceReportList.do



댓글 등록하기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

1:1상담문의

my 스케쥴

여행앤 보험 가입내역
항공권 또는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의 경우, 표시되는 상품요금은 예상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발권일/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