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특파원통신

여행정보

  • 고객상담센터

    02.6959.8807

  • 상담가능시간

    평일 : 09:00 ~ 19:00

    주말 : 10:00 ~ 19:00

  • 1:1 상담문의

    MY 스케쥴

  • 입금계좌

    국민은행 / 084037-04-007636

    (주)여행앤라이프

특파원통신

푸켓의 쌀국수 맛집 [띠여우 르아 씨파야]
명소 음식

작성자 : 여행앤라이프 좋아요 좋아요 : 조회수 조회수 : 7,035



안녕하세요 푸켓 특파원 Jay입니다 ^^

오늘은 푸켓의 어느 한 쌀국수 가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직 관광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현지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 중 하나입니다.

“띠여우 르아 씨파야” 라는 이름을 가진 이곳은 푸켓 타운 카티나 호텔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방콕 부근에 운하를 따라 배 위에서 장사하던 사람들이 팔던 국수에서 유래한 것으로 ‘띄여우’는 ‘국수’, ‘르아’는 ‘배’, ‘씨파야’는

‘4개의 운하’라는 의미를 갖고 있어요. 즉, 작은 쪽배에서 팔던 국수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작은 그릇은 한 그릇에 20바트, 큰 그릇은 한 그릇에 40바트의 가격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숙주와 향신료를

개인적으로 취향에 따라 넣어서 먹을 수 있어요. 베트남 쌀국수와는 또 다른 묘한 매력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곳에 방문한 손님 대부분이 찬사를 아끼지 않아요.





주문할 때 개인의 취향에 맞게 양념의 강한 정도(매운맛)와 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면의 종류는 총 다섯 가지로 첫 번째부터 순서대로 센 야이(가장 두꺼운 면), 센 렉(얇은 면), 바미(계란 반죽한 면을 튀긴 것으로

라면과 비슷함), 운센(당면), 미카우(가장 얇은 면) 입니다.

매운 맛 같은 경우는 고춧가루 추가하여 음식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 드시면 되며 ‘펫펫‘은 맵게, ‘마이 펫‘은 맵지 않게 라는

뜻이니 혹시라도 드실 때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주문하기 전 한 가지를 더 선택하셔야 되는데요. 바로 국물이 있는 것과 없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우실 텐데요.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시든지 가격은

동일하니 취향에 따라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곳은 쌀국수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들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같이 간 일행들과 함께 각자 쌀국수 한 그릇씩과 ‘무 사떼’ 라고 불리 우는 돼지고기 꼬치도 같이 주문했는데요.

최근 가장 호평 받고 있는 가게인 만큼 쌀국수의 국물은 다른 곳보다 정말 깔끔하고 맛있었으며 꼬치도 느끼하지 않고 제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만약 푸켓에 방문하신다면 이 곳으로 오셔서 현지인들만의 특별한 맛 집을 한 번 경험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푸켓 특파원 Jay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등록하기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

1:1상담문의

my 스케쥴

여행앤 보험 가입내역
항공권 또는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의 경우, 표시되는 상품요금은 예상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발권일/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