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핫스팟

여행정보

  • 고객상담센터

    02.6959.8807

  • 상담가능시간

    평일 : 09:00 ~ 19:00

    주말 : 10:00 ~ 19:00

  • 1:1 상담문의

    MY 스케쥴

  • 입금계좌

    국민은행 / 084037-04-007636

    (주)여행앤라이프

핫스팟

할슈타트 Hallstatt
명소

조회수 조회수 : 5,052

체코 짤츠캄머구트의 진주
할슈타트
(Hallstatt)

 

짤츠캄머구트의 백미라 할 수 있는 할슈타트 마을은 다흐슈타인 산맥의 산자락 남쪽에 위치한 작은 마을이다. 마을이름인 할슈타트는 ‘소금의 도시’란 뜻으로 기원전 3,000년 전부터 소금광산이 존재했으며 암벽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집들과 호수전경이 펼쳐지는 동화 같은 마을이다.




선착장

할슈타트의 선착장은 호수와 주변 풍경들을 둘러볼 수 있는 증기선을 볼 수 있으며, 할슈타트에 방문한 관광객들이 할슈타트에서 처음 맞이하는 곳이다. 호텔과 상점들이 밀집돼 있어서 관광객의 편의를 돕는다. 선착장 근처에 어느 레스토랑이든지 호수와 주변 풍경들을 둘러보며 평화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중앙광장

할슈타트 선착장에서 좀 올라오면 삼각형 모양의 할슈타트 중앙광장인 마르크트 광장이 나타난다. 광장을 중심으로 총천연색으로 칠해진 아기자기한 집들이 늘어서 있다. 할슈타트 집들의 특징은 화려한 색과 더불어 발코니마다 화사한 생화로 꾸며져 있다. 각종 레스토랑과 기념품샵이 즐비하며 경사지에 위치한 마을인 만큼 마을 내 곳곳을 잇는 좁은 골목들이 펼쳐진다. 매년 광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여름에는 콘서트와 문화의 밤 행사, 겨울에는 할슈타트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려서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소금광산투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광산 중 하나인 할슈타트 소금광산은 마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있다. 기원전부터 할슈타트는 소금 생산기지로 소금 무역을 통해 번성했는데, 현재는 폐광했으나 할슈타트 곳곳에서 소금광산의 흔적들이 여전히 남아있다. 소금광산 투어를 위해서 전동열차를 타고 이동하며, 소금광산에 도착하면 광부와 비슷한 복장을 갖춰 입고 지하 800미터까지 내려가는 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길이 10km 거대한 광산의 벽에는 아직도 소금이 붙어있으며 불빛을 받아 반짝반짝 빛이 난다.

 


할슈타트 박물관

할슈타트 박물관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여러 나라의 말들로 적은 글자가 돋보이는데, 한국어로는 ‘시간 여행’이라는 글자가 적혀있다. ‘할슈타트의 700년’이라는 테마로 선사시대부터 오늘날 할슈타트의 모습에 이르기까지 과정을 보여주는 각종 유물이 전시돼있다. 할슈타트 번영의 기반이 된 것이 소금광산임을 실증적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전시를 위한 각종 시각효과와 음향효과 또한 띄어나다.




 

해골성당

‘성모승천’ 성당이란 이름을 가진 할슈타트의 성당은 산 위쪽에 위치하며 성당 뜰 앞에 빼곡한 공동묘지가 있어. 각종 화사한 색감의 꽃들이 피어있고 푸른 나무가 세워져 흡사 정원으로 보이는 이곳은 음산한 분위기의 공동묘지라기보다 따뜻한 태양 빛을 머금은 안식처 같은 느낌이다. 이곳이 해골성당이라 불리게 된 이유는 성당 앞뜰에 위치한 공동묘지에 묻히지 못한 사람들이 성당 안에 마련된 납골당에 묻혀있기 때문이다. 약 12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잠들어 있으며 600개의 해골들이 전시돼 있다. 성당 내부에는 성상과 스테인드글라스, 제대 앞에 걸린 첨탑 모양의 각종 금빛 장식물들이 놓여있다.

 


댓글 등록하기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

1:1상담문의

my 스케쥴

여행앤 보험 가입내역
항공권 또는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의 경우, 표시되는 상품요금은 예상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발권일/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