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목록
  • 좋아요

“여행의 행복을 느끼게 해드릴게요” 여행앤라이프 이은정 트래블 매니저 인터뷰

작성자 : 여행앤라이프 등록일 : 2017.08.24 좋아요 : 조회수 : 112

처음부터 여행업계에서 사회생활은 시작했던 것은 아니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5년 정도 다른 업종에서 일을 하다가 일에 대한 회의감과 스트레스로 심한 두통에 시달려 1년 동안 병원을 다녔다고 한다. 이은정 트래블 매니저는 “병원까지 다니면서 ‘나와 맞지 않는 일을 하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일까’ 고민했습니다”라며 “이 시기에 ‘버킷리스트’란 것이 한창 유행하고 있어 ‘어서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찾아보자’라는 마음으로 버킷리스트를 작성해봤습니다. 작성했던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항공예약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어릴 적부터 여행과 관련된 일을 배우고 싶었지만 막연히 어렵다는 생각에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포기했다는 그. 더 이상 미루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무작정 여행사 학원에 등록했고, 그때부터 여행과 인연을 맺게 됐다.

이은정 트래블 매니저는 현재 허니문 영업상담과 항공작업, 지역수배, 여행일정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아침에 출근하면 전날 문의를 준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정리하고 답변을 해주며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오후 시간에는 새로운 DB 또는 진행 고객들의 일정을 재확인한다.

이은정 트래블 매니저가 추천하는 신혼여행지는 체코의 ‘프라하’이다. 인천에서 프라하까지 직항이 있어 접근성도 좋고, 프라하 도시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도보로 여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야경이 매우 아름다워 유럽을 처음 가는 사람이라면 프라하를 추천한다. 세계 여러 나라 중에서도 유럽은 특히나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 자유여행 고객일 경우 호텔부터 기차, 투어 프로그램 등 많은 것들 예약해야 해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복잡하다. 이은정 트래블 매니저는 “유럽에 대한 여러 자료들을 정리해 고객분들에게 보내드리고 감사인사를 받으면 ‘내가 새롭게 출발하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됐구나’란 생각이 듭니다. 유럽지역뿐만 아니라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덕분에 잘 다녀왔습니다’란 문자를 받을 때면 큰 보람을 느낍니다”라고 이야기했다.

허니문은 그 어떤 여행보다도 완벽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신랑신부의 성향을 잘 파악해 그에 맞는 지역을 추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은정 트래블 매니저는 “휴양 혹은 관광으로 신랑, 신부 두 분의 여행 스타일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최대한 두 분의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의견을 조율하는 부분을 굉장히 신경 쓰고 있습니다”라며 “이런 부분뿐만 아니라 ‘여행앤라이프’의 이름을 걸고 앞으로 좀 더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여행지를 추천하고 싶습니다”라고 전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EDITOOR / 여행앤 편집부

PHOTOGRAPHER / 몽블 스튜디오

목록

여행앤 보험 가입내역
항공권 또는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의 경우, 표시되는 상품요금은 예상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발권일/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