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공지사항

커뮤니티

  • 고객상담센터

    02.6959.8807

  • 상담가능시간

    평일 : 09:00 ~ 19:00

    주말 : 10:00 ~ 19:00

  • 1:1 상담문의

    MY 스케쥴

  • 입금계좌

    국민은행 / 084037-04-007636

    (주)여행앤라이프

공지사항

[빅아일랜드 용암분출] 여행앤라이프에서 현지 상황을 안내해드립니다.^^

등록일 : 2018.05.10 좋아요 좋아요 : 조회수 조회수 : 549

하와이 용암이 분출된 곳은 여러 하와이 제도의 거대한 섬 , 빅아일랜드 지역입니다.

하와이 도착시 제일 먼저 들리게 되는 호놀룰루와 와이키키가 있는 오아후 섬에서 비행기로 약 50분 거리의 빅아일랜드 섬에서 발생한 것이고 쉽게 설명 드리자면 우리나라 서울에서 부산거리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빅아일랜드 섬 자체가 제주도의 약 7배의 크기를 자랑하기 때문에 빅아일랜드 전체가 아닌 섬의 한 지역 일부에서 발생된 용암분출로 해당 지역의 여행사 투어 프로그램들도 일부를 제외하고는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된답니다.

이번 하와이 용암분출은 지진이 발생하면서 숨어서 지내던 화산 활동에 자극이 되어 용암이 지상으로 분출하게 되었는데 화산 분출지점은 빅아일랜드 동쪽 끝자락에 있는 킬라우에아(Kilauea)화산 쪽 지역입니다.
빅아일랜드로 여행 일정을 잡으셨던 분들도 현재 화산 국립공원 근처 투어만 진행이 안돼시기에그곳을 제외하고는 아무 이상없이 즐기실 수 있으시고 현재 빅아일랜드 체류하고 계신 많은 허니문들도 편안하게 잘 지내시고 있기에 앞으로 가실 허니문들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또한 화산 폭발로 인한 피해가 미비하기 때문에 하와이를 오가는 항공기 일정에 영향을 주지 않을 뿐더러 다른 주요 관광지는 영향이 거의 없답니다.

[하와이 관광청 빅아일랜드 업데이드 소식 : http://www.hawaiitourismauthority.org/news/special-alert/]

하와이 관광청은 “하와이 카운티 민방위, 하와이 화산 관측소(USGS), 하와이 카운티, 하와이섬 관광국 등이 화산 활동을 계속 모니터링해 즉각적으로 공지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화산 폭발이 일어난 하와이섬은 하와이주를 구성하는 하와이 제도 8개 섬 중 가장 큰 섬이다. 면적은 1만458㎢에 달한다. 다른 7개 섬을 모두 합친 것보다 크다. 경상남도(1만538㎢)와 비슷한 크기다. 일부 외신이 언급하는 ‘빅아일랜드’가 이 섬의 별명이다.


킬라우에아 화산은 세계에서 가장 활동이 활발한 활화산 중 한 곳으로 꼽힌다.

1983년 1월에도 폭발해 101㎢를 용암으로 덮었다. 이후 용암이 만든 절경을 감상하러 전 세계 관광객이 즐겨 찾았다. 당시 피해 지역으로 용암이 바닷물에 식어 만들어진 ‘흑사 해변’으로 유명한 칼라파나가 대표 관광지다.

킬라우에아 화산까지 라바(용암) 라이딩이나 하이킹을 즐기는 관광객도 적잖았다. 이곳은 이미 폐쇄된 상태다.





고객상담센터

1:1상담문의

my 스케쥴

여행앤 보험 가입내역
항공권 또는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의 경우, 표시되는 상품요금은 예상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발권일/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