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전문가 여행기

커뮤니티

  • 고객상담센터

    02.6959.8807

  • 상담가능시간

    평일 : 10:00 ~ 18:00

    주말 : 10:00 ~ 19:00

  • 1:1 상담문의

    MY 스케쥴

  • 입금계좌

    국민은행 / 084037-04-007636

    (주)여행앤라이프

전문가 여행기

타이완 컨딩 사계절 따뜻한, 푸른 바다의 공원

작성자 : 오경연 등록일 : 2015.11.11 좋아요 좋아요 : 조회수 조회수 : 11,303

타이완 최남단에 자리한 작은 지역, 컨딩은 자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휴양지다.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사시사철 온화한 기후는 물론, 다양한 식물군이 자라나는 공원과 바닷가 풍경 등 볼거리가 산적해 '아는' 여행자들 사이에서는 빠지지 않고 회자되는 곳이다.
발 닿는 대로 어디를 가더라도, 고개를 문득 들면 끝없이 펼쳐진 망망대해가 반긴다. 유독 청명한 푸른 바다와 맞물린 수평선은, 한없이 가다 보면 저 멀리 필리핀 섬으로까지 이어질 듯하다.

'타이완의 하와이' '타이완 제 1의 국가공원'이라는 수식어에서 능히 짐작할 수 있다시피, 컨딩은 유독 온화한 열대성 기후를 띄며 타이완 내에서도 이국적인 정취를 간직한 공간이다. 여기에 더해 섬나라 타이완에서 컨딩이 유독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유는, 단연 빼어난 풍광의 해변과 잘 정비된 관광 명소들에도 점수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더해, 야시장과 같은 타이완 특유의 정서와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컨딩에서 가장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닿는 해변 중 하나는 남쪽 만에 자리잡은 난완해변이다. 눈부신 흰모래는 아니지만 충분히 고운 입자의 모래밭이 끝없이 펼쳐진 해변은, 맨발로 걸으면서 산책을 하고 담소를 나누기에 최적의 공간이다.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어만비공원은 컨딩을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필수 코스로 들르는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터다. 이색적인 열대식물들이 군집을 이룬 공원 자체의 매력도 충분한 볼거리를 선사하지만, 바위 절벽이 빚어낸 절묘한 모양새가 감탄을 절로 자아내는 '키싱 록(Kissing Rock)', 그리고 푸른 바다와 녹음이 우거진 공원 내에서 단연 돋보이는 흰빛 건물이 눈길을 끄는 등대 등 어트랙션을 고루 갖추고 있어 몇 시간쯤은 훌쩍 흐르게 마련이다. 길 중간에 접할 수 있는 전망대에서는 공원 전체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중간 중간에는 나무, 돌 등 자연에서 난 재료로 만든 벤치, 테이블 등이 조성돼 있어 아늑한 쉼터도 제공해 준다. 아니나다를까 아예 잔디밭에서 돗자리를 펴고 따스한 햇빛을 즐기는 사람들 역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어만비공원의 다양한 가볼 만한 곳 중의 백미는 단연 해변가를 따라 길게 뻗은 나무데크를 따라 걷는 산책길이라 할 만하다. 한편으로는 푸른 바다를 끼고, 다른 한편으로는 무성하게 우거진 열대식물군을 끼고 걷는 길은 어만비공원 특유의 정취에 더해 특별한 여행길을 선사한다.

어스름히 어둠이 깔릴 무렵이 되면, 사람들의 발길은 자연스레 '컨딩따지에', 즉 컨딩대로로 향한다. 낮에도 컨딩 최고의 번화가인 이곳에서, 밤이 되면 컨딩 지역 최대 규모의 야시장이 형성되기 때문이다. 타이완 여타 지역의 야시장과 마찬가지로, 컨딩야시장에서도 각양각색의 상품을 구경하고, 사는 재미가 쏠쏠하다. 바다와 바로 인접한 곳이니만큼 다양하면서도 싱싱한 해산물 음식을 맛보는 재미 역시 놓칠 수 없다. 타이완에서도 손꼽히는 휴양지여서 그런지 컨딩야시장의 물가는 솔직히 말해 그리 저렴한 편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해변가에 어울리는 가벼운 옷차림으로 야시장을 누비는 사람들을 구경하는 즐거움은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라 하겠다.

오경연

여행을 테마로 글을 쓰고 사진을 찍어 온 지 상당한 시간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여행 중인 생활여행자. '출국'과 'The Days of Wine and Roses'를 들으며 낯선 공간을 헤매는 것을 즐긴다.
댓글 등록하기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

1:1상담문의

my 스케쥴

여행앤 보험 가입내역
항공권 또는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의 경우, 표시되는 상품요금은 예상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발권일/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